관련주 or 테마

마켓컬리 관련주

주발이1 2021. 4. 1. 00:10
728x90

 

3월 12일 마켓컬리 관련주들 급등했었습니다.

SK네트웍스, 미래에셋벤처투자, DSC인베스트먼트는 마켓컬리의 지분 보유 이슈로.

팜스코, 흥국에프엔비, 태경케미컬, 우양, 케이씨피드는 납품업체 이슈로.

그리고 마켓컬리의 콜센터를 구축한 이씨에스

마켓컬리의 경쟁사인 오아시스 마켓을 운영 중인 지어소프트 등이 마켓컬리 관련주로 분류되고요

마켓컬리 관련주 (단위:억원)

그 후 주가 흐름 재미있네요

테마로 1차 급등하면 가격조정을 걸치고 2차 상승이 나오는데,

팜스코를 제외한 마켓컬리 관련주는 장대양봉 종가의 강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마켓컬리 상장 이슈가 한 번에 사라지는 테마가 아니다 보니

장대양봉 종가를 기준으로 빠지면 들어온다는 투자자들이 많네요

깊은 가격조정 후 매수에 동참할 계획이었는데,

내 계획이 틀어지네요...ㅋㅋ

마켓컬리 관련주 주가 흐름 (5초 후 Skip)

 


SK네트웍스는 마켓컬리 지분 3.71%를 보유하고 있어서 마켓컬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래에셋벤처투자DSC인베스트먼트는 벤처캐피탈 업체로 마켓컬리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에 마켓컬리 관련주로 분류되고요

SK네트웍스 타법인출자현황 (기준일 : 4Q20)

팜스코는 배합사료업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신선식품 판매 및 도축업, 육가공, 양돈업, 태양광, 퇴비화 사업 등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자체 브랜드인 '하이포크'를 마켓컬리에 납품 중인 사실이 부각되어 마켓컬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흥국에프엔비는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호식품, 다류, 영유아식, 소스, 기타 식품첨가물 등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비열처리 프리미엄 식음료 분야의 연구개발 및 제조 전문 업체로 마켓컬리에 식음료 납품 사실 부각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태경케미컬의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 고체탄산가스(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입니다. 마켓컬리를 비롯해 CJ푸드와 쿠팡 등 신선식품 저온유통에 사용되는 드라이아이스를 공급하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었습니다.

 

우양은 농축수산임산물 및 과실통조림 · 유사조제식품 · 즉석조리식품 제조, 수출입 등 식품제조업을 전문으로 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는 CJ제일제당, 풀무원식품 등과 같은 제조 유통사와 스타벅스, 이디야, 할리스 등과 같은 외식 프랜차이즈업체로서, 이러한 기업 소비자(B2B)를 대상으로 식품원료 수입·가공부터 위탁 생산품 개발·제조까지 식품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정간편식(HMR ; Home Meal Replacement) 식품 제조 전문 업체로 마켓컬리에 가정간편식 제품/신선식품 등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케이씨피드는 가축 가금용 배합사료 제조업을 주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7년 9월 26일을 합병기일로 자회사인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케이씨프레쉬를 흡수합병하여 배합사료 생산 ·공급, 거래 농가의 축산물(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에 유정란을 납품하기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씨에스의 주요 사업은 Contact Center(컨택 센터)입니다.

컨택 센터란 게 기존에는 주로 전화를 매체로 하여 상담을 했기 때문에 콜센터라 불리었지만, 인터넷과 모바일 기술의 발달에 따라 전화 외에 이메일,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판, 채팅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수용하여 컨택 센터로 발전하였습니다. 전화 시스템도 아날로그에서 디지털신호 방식을 거쳐 2004년 이후 네트워크 기반의 IP Telephony 방식이 적용되면서 최근의 컨택 센터는 IPCC(IP Based Contact Center)로 불립니다. 동사는 마켓컬리의 서비스 콜센터를 구축한 사실 부각되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어소프트는 유·무선 시스템 개발, 운영, 유지보수 및 마케팅 등 IT 전 영역에 대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IT서비스부문과 온/오프라인, 모바일, SNS 광고&마케팅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는 광고사업부문 및 농,수산물 직거래를 통한 유기농마켓을 운영하는 유통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프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유한 자회사 ㈜오아시스의 오픈마켓 및 새벽 배송 사업을 통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여 향후 주력사업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친환경, 유기농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은 더욱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