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1/04 31

코엔텍 - 폐기물 관련주

폐기물 산업이란 각종 쓰레기, 폐기물 등을 수집/운반, 처리하는 산업 활동을 말하며, 방사성 폐기물 수집ㆍ운반 및 처리 활동을 포함합니다. 폐기물 산업은 환경 서비스업의 한 부분으로 환경 자원 이용업, 환경 설비업 등으로 나누는 광의의 환경 산업입니다. 폐기물 산업은 ① 무해폐기물(지정외폐기물)을 매립, 소각 등의 방법으로 처분하는 시설을 운영하는 산업 활동과 ② 유해폐기물(지정폐기물) 처리 시설을 운영하는 산업 활동, ③ 건축 관련 폐기물(건물 해체 등)의 처리 시설을 운영하는 산업 활동으로 나누어집니다. 폐기물은 배출업체들의 산업 활동 결과로 발생되는 것으로 처리에 대한 수요와 공급 상황에 따라 그 양은 변동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수요와 공급은 경기변동의 영향을 반영하여 증감되고 그 가격 또..

종목분석 2021.04.30

코스피/코스닥 지수 전망

오늘(28일) 코스피, 코스닥 각각 1.06%, 2.23% 급락했습니다. 최근 들어 가장 큰 변동폭입니다. 코스닥은 20일선까지 일탈했으니 위기감이 한층 더 고조됐겠죠 이쯤이면 지수도 한번 검토하고 넘어가야 하기에 오늘은 코스피, 코스닥 지수 한번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오로지 기술적 분석으로만 보겠습니다. 코스피 주간 차트부터 볼까요 2020년 8월에서 10월까지 코스피는 박스권에 갇혀 있었습니다. 11월 첫째 주에 박스권 상단을 돌파하고 1000포인트 가까이 상승했고요 힘들게 달려왔으니 쉬어가야겠죠 그래서 21년 1월에서 3월까지는 박스권에 갇혀있었습니다. 4월 둘째 주에 박스권 상단을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까지 박스권 상단(3160)의 지지를 테스트 중이고요 주봉은 이 정도만 알고 넘어갈게요 ..

지수 전망 2021.04.29

하나기술 - 이차전지 제조공정·재생배터리·UTG 관련주

극판공정은 양,음극재를 만드는 공정으로 양극활물질과 음극활물질에 유기용매 등을 섞어 슬러리(Slurry) 상태로 만든 후, 양극활물질은 알루미늄박(Al Foil), 음극활물질은 구리박(Cu Foil) 위에 코팅하여 양극재와 음극재를 생산하는 공정입니다. 원형, 각형, 파우치형 전지 등의 전지 형태와 관계없이 유사한 프로세스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조립공정은 양, 음극재를 전지용기에 삽입하고 셀(Cell)로 조립하는 공정으로 전지의 형태에 따라 다른 프로세스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화성공정은 조립된 셀(Cell)에 충방전을 통하여 전기적 특성을 부여하는 공정으로 원형과 각형전지의 프로세스는 유사하나 파우치형의 경우는 1차 충방전(Formation) 후에 파우치 내에 발생된 가스를 제거하는 디게싱(Degassi..

관심종목 2021.04.28

삼성물산 - 지주사 & 건설주

삼성물산의 사업 부문은 국내외의 건축, 토목, 플랜트, 주택 분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건설부문과 자원 개발, 철강, 화학, 산업소재, 섬유 등 다양한 방면에서 국제무역을 하고 있는 상사부문, 의류제품 제조·판매사업과 모제품(직물)가공, 판매사업을 하는 패션부문, 조경 사업과 에버랜드(드라이파크), 캐리비안베이(워터파크), 골프장 및 전문 급식, 식자재유통사업(삼성웰스토리)을 영위 운영하는 리조트부문, 바이오의약품 위탁 생산사업 및 바이오시밀러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건축 분야에서는 말레이시아의 페트로나스타워에 이어 UAE의 부르즈 칼리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공함으로써 세계적 초고층 건설사로 인정받고 있으며, 토목 분야에서는, 인천대교, 사우디 리야드 메트로, 영국 머시 게이트웨이 등 전 세계..

종목분석 2021.04.27

코스닥 4월 셋째 주 외국인/기관 순매수 상위 종목

4월 셋째 주 외국인과 기관이 담은 종목은 반도체·디스플레이·2차전지 소재 관련주 솔브레인과 2차전지 하이니켈 NCM, NCA 양극재 관련주 에코프로입니다. 그리고 외국인이 순매수하는 종목은 반도체 미세공정 검사 장비 관련주 파크시스템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테스나와 엘비세미콘 기관이 순매수하는 종목은 2차전지 전해질 관련주 천보,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테스트 핸들러는 생산하는 반도체 검사 장비 관련주 테크윙, 반도체 전공정 증착장비 관련주 주성엔지니어링이 있습니다. 2차전지와 반도체 관련주들이 많죠 반도체와 2차전지 대형주들은 쉬고 있는데, 중·소형주들이 슈팅 난 한 주로 볼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 다음 주든 다다음 주든 대형주들도 한 번 움직여 주겠죠 SM그룹 제조부문 주요 계열사..

주간순위 2021.04.26

코스피 4월 셋째 주 외국인/기관 순매수 상위 종목

요즈음 포스팅하다 보니 쇼티지(shortage) 이슈가 많네요 코로나19로 소비 감소를 예상한 기업들이 공급 물량을 줄였는데, 오히려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수급 불균형이 발생한 섹터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LCD 패널 쇼티지 이슈가 있는 LG디스플레이, 신장위구르 제재 예상으로 태양광 폴리실리콘 쇼티지 이슈가 있는 OCI, 비메모리 쇼티지 이슈가 있는 DB하이텍, 그리고 D램 평균 가격 증가 전망, MLCC 가격 인상 현실화, 반도체용 PCB 품귀, 리튬 가격 인상에 따른 전기차 배터리 가격 상승 압박 등 인플레이션 조짐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을 언급하기에는 아직 이르죠..ㅎㅎ LG디스플레이는 LCD 패널 쇼티지 이슈가 지속되던 한 주였습니다. 코로나19로 집콕족이 늘다 보니 TV와 ..

주간순위 2021.04.25

한국철강 - 철강주

한국철강은 국내 최고의 전기로 제강업체로 철근 및 단조강(2021년 5월 가동 중단) 제조·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단일 영업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종 철강제품의 핵심소재가 되는 빌레트는 완전 자동화된 전기로 및 2차 정련설비 그리고 연속주조 공정을 통해 생산되고 있습니다. 한국철강은 세계첨단의 120톤 직류전기로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빌레트 120만톤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철강산업을 주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철강 빌레트는 2차 정련 및 연속주조기를 거쳐 150각까지 생산이 가능하며 최고의 품질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경합금의 특수강 용접, 반도체, 티타늄 등의 제조에 사용되는 공업용 가스는 산업발전의 필수적인 제품입니다. 한국철강은 REVEX(Reversing Heat..

카테고리 없음 2021.04.24

2021년 다섯 번째 상한가 - 포스코강판 매매복기

포스코강판은 4월 21일에 포스팅한 종목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20일에 포스팅하고 21일 0시에 올린 거죠 어떤 종목인지는 한번 확인해 보세요 jublary.tistory.com/117 포스코강판, 오늘 상한가 갔습니다. 상한가 갔으면 이유가 있겠죠 장중 2021년 잠정실적을 공시했는데, 이익이 엄청나게 증가했습니다. 매출액은 253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0.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4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23.5% 급증했습니다. 오늘 상한가 이유는 이 호실적 발표입니다. 어닝서프라이즈라고 하죠 A 캔들을 보면 상승갭까지 주가가 밀렸습니다. 박스권 하단이 무너지냐, 마느냐 갈림길이었습니다. 저가로 보면 2.9% 넘게 빠졌었고 스토캐스틱은 골든크로스를 예상했는데, 재확인 징후가 보이니 매도한 개인..

매매복기 2021.04.23

싸이토젠 - 의료기기 관련주(CTC 기반 Liquid Biopsy ; 순환종양세포 기반 액체생검)

Liquid Biopsy(액체생검)는 환자의 체액(특히 혈액)을 분석하여 암의 정보를 확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Liquid Biopsy는 안전하고 편리한 비침습(non-invasive, 피부를 관통하지 않거나 신체의 어떤 구멍도 통과하지 않고 질병 따위를 진단하거나 치료하는 방법)적 방법이며, 암의 발생 위치, 환자의 병기, 수술 여부 등과 상관없이 반복적으로 진행할 수 있고, 치료에 따른 암의 특성 변화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해주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암 환자의 혈액 속을 떠돌아다니는 전이성 암세포인 CTC(Circulating Tumor Cell ; 순환종양세포)는 개별 환자의 암에 대한 완전한 정보를 모두 가지고 있는 살아있는 세포이기 때문에 Liquid Biopsy를 위한 ..

카테고리 없음 2021.04.22

포스코강판 - 철강주 & 2차전지 관련주 (전기차용 배터리팩)

포스코강판은 포스코 계열의 표면처리강판 제조 전문 업체입니다. 아연도금강판, 알루미늄아연합금도금강판, 알루미늄도금강판, 컬러강판을 생산하여 가전용, 자동차용, 건축용 자재 등의 수요산업체와 유통 업체에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도금강판 분야에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알루미늄도금강판(ALCOSTA)은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되어 품질과 기술의 우수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인증받았으며, 더 나아가 2015년에는 기존 대비 내식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고내식성 알루미늄도금강판(Super ALCOSTA)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컬러강판 분야에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Lami강판, 프린트강판 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다색 강판을 출시하여 컬러강판의 고급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편, 201..

종목분석 2021.04.2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