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순위

코스닥 1월 셋째 주 외국인/기관 순매수 상위 종목

주발이1 2021. 1. 25. 00:02
728x90

1월 셋째 주 외국인/기관 순매수 상위 종목에는 엔터주들이 유난히 많네요

스튜디오드래곤, 카카오게임주,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키이스트, 에스엠, CJ ENM

이전에는 코빼기도 안 보이던 종목들인데, 6 종목이나 올라왔네요

이제 슬슬 엔터주에도 수급이 올려나???

다음 주에는 상대적으로 덜 오른 이 섹터에 수습이 쏠리는지 확인 한 번 해볼까요

 

외국인이 3주 연속 순매수하는 휴젤은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중국에서 보툴리눔 톡신(보톡스, 제품명:레티보) 제제 판매를 허가받은 바이오의약품 전문 기업입니다. 외국인은 중국 시장 진출로 고성장이 기대되고, 톡신의 미국 판매허가 신청 및 유럽 허가 획득 등 다수의 모멘텀이 있기에 꾸준히 순매수하고 있네요

 

반도체 증착·열처리 장비 관련주 원익IPS는 21일 삼성전자 중국 반도체 법인인 삼성중국반도체(SCS, Samsung China Semiconductor)와 1160억원 규모의 반도체 제조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최근 매출액 대비 17.33%라..

잭판 터졌네요

원익IPS 단일판매,공급계약 체결 공시

 

쎄트렉아이는 겹호재가 터졌네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대주주 변경, 美 자산운용사 ARK가 우주탐사기업 상장지수 편드 출시 계획 이슈, 넥슨 창업자 김정주 대표 美 스페이스X에 1600만달러 투자 이슈 등으로 항공우주 관련 섹터에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과정에서 쎄트렉아이가 집중 조명된 한 주였습니다.

전 주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지분 인수 공시에서는 변동성만 키우더니, 이번 주에는 급등하네요

매수 기회를 줬는데, 그럴 놓치다니...ㅠㅠ

728x90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인 리비안이 약 3조원에 달하는 자금을 조달하는데 성공했다는 소식에 올해부터 리비안에 PTC 히터 공급하는 우리산업이 급등했습니다. PTC 히터 공급업체인 우리산업의 주요 공급처는 현대·기아차와 테슬라이며 2021년부터 리비안에 80억원, 카누에 연간 70~100억원 정도의 신규 납품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CJ ENM은 자회사 CJ호쇼핑 호실적 이슈가 있던 한 주였습니다.

CJ ENM 커머스 부문에 따르면 CJ오쇼핑플러스에서 판매된 일반식품의 주문 금액은 전년 대비 8배 늘었고 총 주문 건수는 100만개에 육박한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집밥 트렌드와 비대면으로 식품을 구매하는 소비 패턴 변화가 맞물리며서 지난해 일반식품 카테고리 실적이 좋아졌네요

CJ ENM 주요 제품 현황

 

'질투의 화신', '파스타' 등 로맨틱 코미디의 대가 서숙향 작가의 '별들에게 물어봐'는 제작비가 400억원 이상 투입될 예정인 기대작으로 서 작가가 3년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완성한 대한민국 최초로 시도되는 우주 드라마입니다.

 

열처리 장비 관련주 예스티는 SiC 전력반도체 이슈가 있었네요

예스티가 자회사 예스파워테크닉스를 통해 ‘SiC(실리콘 카바이드)’ 전력반도체를 글로벌 완성차 기업과 개발을 검토 중에 있는 것으로 확인됐고 예스티는 조만간 개발 및 테스트를 마치고 해외 유명 완성차에 SiC 전력반도체를 공급한다는 목표입니다.

전력반도체는 전력을 제어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리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전기자동차, 태양광,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모바일 기기 등에서 핵심 부품으로 꼽히고 있고 배터리 전력 소모를 최소화시켜줄 수 있는 전력반도체는 향후 전기차의 핵심부품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래는 우리산업 일간 차트입니다.

대량거래량과 주가 급등 그리고 11일간의 박스권 장세

지금 보니 저 박스권은 개인 물량을 털기 위한 조정이었네요

그리고 박스권 상단 돌파와 2차 급등

이 2차 급등에서 많은 개인들이 물량을 털고 나왔습니다.

아래 수급을 보면 딱 나오죠

우리산업 일봉 (1월 22일 마감)

우리산업 일봉 (1월 22일 마감)

내가 좋아하는 패턴인데, 이번 주에 공부 삼아 한 번 보세요

저 1번 캔들 종가 or 다음 거래일 별형 몸통의 지지 여부요

 

지지를 받거나 하향이탈 후 재 돌파를 하면

조정 후 상승이라 좋은 주가 흐름을 기대할 수 있거든요

물론, 지지를 못 받으면, 위 시나리오는 의미 없는 것이고요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