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주 or 테마

아이크래프트 - 코로나19 백신 여권·그린카드 관련주

주발이1 2021. 4. 5. 00:10
728x90

 

아이크래프트(iCRAFT)는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4Q20) 동사는 3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설계, 시공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주 사업목적으로 하는 유티젠스 주식회사,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 유지보수 용역업을 사업목적으로 하는 시엔스 주식회사 및 데이터 분석 및 분류 알고리즘 개발을 사업목적으로 하는 팬리퍼블릭 주식회사가 있습니다.

아이크래프트 주요 제품 현황

브랜드세이퍼 (BS ; Brand Safer)

아이크래프트의 주력사업부문인 네트워크 솔루션 외 신규사업인 브랜드세이퍼는 위조방지 및 추적 솔루션으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위조 제품으로 인한 기업들의 브랜드 이미지와 실적 피해 예방을 위해 위조 자체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한, 기존의 위조 방지 기술을 넘어서는 새로운 솔루션입니다.

브랜드세이퍼

브랜드세이퍼의 특징으로 '위변조가 불가능한 특수 홀로그램', '스마트리더 인증앱'이 있습니다.

BS 홀로태그 기술은 눈에 보이지 않는 강력한 위변조 방지 물질인 Taggant 물질을 이용한 특수 홀로그램입니다. BS 홀로태그는 장시간 경과 후에도 정품 감별능력을 상실하지 않으며, 화재 등 외부요인으로 손상되더라도 판독 가능한 최소 면적 존재시에는 감별에 문제가 없어 법적으로 신뢰할 수 있고, BS 인증앱 (Holotag Reader)은 스마트폰 카메라의 플래쉬에 반사되는 BS 홀로태그 빛의 스팩트럼을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직접 위변조 감별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소비자나 점원이 스마트폰 인증앱을 통해 판독한 제품 및 위치 정보는 T&T(Track & Trace) 시스템으로 전송되어, 기업 운영자는 실시간으로 해당 제품군의 위변조 감별 결과와 함께 유통 경로등의 시간, 공간적 정보를 획득, 데이타를 구축하여 분석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정부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기록을 담은 백신 여권을 국내에도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4월 1일 열린 코로나 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에서 “백신 접종 이후, 많은 사람들이 일상 회복을 체감하려면 소위 백신여권 또는 그린카드의 도입이 필요하다”라며, “올해 초부터 준비를 시작해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예방접종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을 이미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위·변조 가능성은 원천 차단하고 개인정보는 일절 보관하지 않도록 했고 다른 국가에서 이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설계했다”며 “이번 달에 인증앱을 공식 개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연히 관련주들 여기저기서 튀어나왔겠죠

그 중 한 종목이 스마트폰을 활용한 위조방지와 추적 솔루션인 '브랜드세이퍼'를 개발한 아이크래프트입니다.

 

정품인증 태그와 전용리더기 및 스마트폰 전용앱, 그리고 추적관리시스템이 하나로 통합된 ‘3 in 1’ 솔루션인

브랜드세이퍼는 나날이 규모가 커져가는 ‘짝퉁‘ 시장에 맞서기 위해 개발된 제품입니다.

그리고 적용분야를 보면 출입인증이 있습니다.

이말은 여권에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고요

그래서 백신 여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추적까지 가능하다는 게 백신 여권 관련주로 분류되는 가장 강력한 재료입니다.

 

그외 다른 종목으로는 백신여권 정부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SK텔레콤과 SKT 컨소시엄에 참여한 라온시큐어,

국내 첫 코로나19 모바일 백신 여권 서비스 굿닷패스를 출시한 굿닥의 모회사 케어랩스

SGA솔루션즈가 있습니다.

백신 여권 관련주 (4월 2일 종가 기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