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루트로닉 - 레이저 미용 의료기기 관련주

주발이1 2021. 4. 8. 00:05
728x90

 

루트로닉 및 동사의 주요 종속회사는 레이저 의료기기를 비롯한 각종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사의 목적 사업은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 의료기기 및 의약품 도소매, 정밀광학용 기기 및 부품의 제조 및 판매, 전기·전자기기의 제조 및 판매, 의료기기 렌탈, 전자상거래, 세포치료제 판매, 화장품 판매, 국내외 헬스케어 관련 사업, 부동산 임대, 위 각호에 부대 되는 사업입니다.

또한, 종속회사를 통해 미국, 일본, 중국, 유럽에 레이저 의료기기를 비롯한 각종 광학 의료기기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루트로닉 지역별 매출 비중

레이저 의료기기는 산업용 레이저에 비해 출력이 낮고, 적용 대상이 인체의 조직과 같이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불균질한 물질이기 때문에 종류가 다양합니다.

 

빛의 각 파장은 인체조직에 있는 수분, 색소, 혈액, 지방 등에 흡수되는 정도가 다르며, 인체조직에 흡수된 레이저는 열로 전환되어 영향을 주게 됩니다. 레이저 의료기기는 원하는 인체조직에만 흡수되고 그 외의 인체조직에는 흡수되지 않는 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하고, 레이저의 출력 시간, Spot size(레이저 빔의 크기), 에너지 레벨 등을 조절함으로써 선택적으로 정확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728x90

의료분야에서 레이저는 내시경, 수술현미경, 라식수술, 무혈 수술, 암 제거, 피부미용 등의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며, 안과, 피부과, 성형외과, 비뇨기과, 산부인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이비인후과, 내과 등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루트로닉은 뛰어난 레이저 기술을 바탕으로 미용 의료기기 시장뿐만 아니라 치료 목적 의료기기 시장 진입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루트로닉은 황반 중심부까지 레이저를 조사하여 질병을 치료하는 알젠(R. Gen)을 개발했습니다. 알젠은 FDA, CE, MFDS에 각기 다양한 적응증으로 인증을 획득했고 2020년 중심장액성망막증 CSC 에 대한 임상 시험이 완료되어 모든 환자에 대한 추적 관찰이 종료되는 2021 년 7 월에 신의료기술 허가 신청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CSC 적응증도 중요하지만, 노인황반변성 AMD의 경우 시장 규모가 훨씬 크며 이에 대해서도 호주에서 임상 2 상을 진행하는 중입니다. 알젠 역시 다른 신제품과 동일하게 렌즈 형태의 소모품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CSC 적응증에 대해서는 빠르게 진행될 경우 2022 년에 상용화되어 루트로닉을 한단계 더 성장시킬 것으로 예상합니다.


루트로닉은 적자기업이었습니다.

2017년, 2018년, 2019년 3년 연속 적자였고 20년 3분기까지 10억원 적자였는데,

4분기에 극적으로 99억원 흑자를 기록해서 2020년은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그래서 20년 4분기에만 주가는 83.75% 급등했고요

 

20년도에 흑자전환했고 21년 컨센서스는 매출액 1450억원, 영억이익 229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런다 보니 현주가는 21년 실적 대비로는 PER은 13.67배, EV/EBITDA는 7.06배로 과거 대비 낮은 멀티플을 부여받고 있습니다.

 

차트를 봐도, 부여받은 멀티플을 봐도, 부담 없는 위치죠

루트로닉 재무차트 (4월 7일 마감)

루트로닉 주간 차트입니다.

A 영역을 보면, 3차례 급등이 있었죠

자세히 보면 대량거래와 주가 1차 급등 그리고 조정

그 후 2차, 3차도 대량거래와 주가 급등 그리고 조정입니다.

급등주에 이런 패턴 많이 나옵니다.

 

"급등 시 매수하지 말고 조정 시 매수" 하라는 말이 저 조정 시에 매수하라는 것입니다.

말은 쉬운데, 실전에서는 여러 가지 경우의 수가 있어서 쉽지는 않죠

ㅎㅎ

루트로닉 주봉 (4월 7일 마감)

B 캔들은 전 고점을 돌파해서 4차 급등으로 인식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음 주에 전 주 양봉을 감싸않는 장대음봉이 출현했네요

하락장악형으로 인식할 수 있는데, 더 큰 문제는 대량거래를 동반했다는 것입니다.

이 대량거래량이 악성매물로 변할 가능성이 높거든요

 

그 후 2주간 상승추세선의 지지를 받고는 있지만, 아슬아슬하네요

 

전체적으로 바닥을 다지고 우상향 중인 주가 흐름은 좋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깊은 조정도 염두 해야 할 위치입니다.

 

이 종목은 공부용으로 포스팅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