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순위

코스닥 4월 셋째 주 외국인/기관 순매수 상위 종목

주발이1 2021. 4. 26. 00:05
728x90

 

4월 셋째 주 외국인과 기관이 담은 종목은

반도체·디스플레이·2차전지 소재 관련주 솔브레인

2차전지 하이니켈 NCM, NCA 양극재 관련주 에코프로입니다.

그리고

외국인이 순매수하는 종목은

반도체 미세공정 검사 장비 관련주 파크시스템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테스나엘비세미콘

 

기관이 순매수하는 종목은

2차전지 전해질 관련주 천보,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테스트 핸들러는 생산하는 반도체 검사 장비 관련주 테크윙,

반도체 전공정 증착장비 관련주 주성엔지니어링이 있습니다.

 

2차전지와 반도체 관련주들이 많죠

반도체와 2차전지 대형주들은 쉬고 있는데,

중·소형주들이 슈팅 난 한 주로 볼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

 

다음 주든 다다음 주든 대형주들도 한 번 움직여 주겠죠

코스닥 외국인/기관 순매수 상위 종목

SM그룹 제조부문 주요 계열사인 티케이케미칼은 국내에서 발생하는 폐섬유를 재활용해 차별화 원사를 생산하는 ‘K-rWEAR(케이알웨어)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구축한 ‘K-rPET’체계(국내산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리사이클 원사 생산)에 이은 두 번째 국내 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 프로젝트는 국내에서 발생하는 폐섬유를 재활용해 리사이클 원사를 생산하는 ‘K-rWEAR’체계 구축입니다.

K-rWEAR(케이알웨어 ; Korean Recycled Wear)

이번 ‘K-rWEAR’ 프로젝트는 제조공정에서 발생되는 폐원사, 원단 폐기물을 포함해 우리가 일상생활에 입고 버리는 헌 옷까지 재활용하는 개발 난이도가 높은 기술이며, 폐섬유 속 폴리에스터 섬유를 이용해 해중합, 분리정제, 재중합 과정을 거쳐 고품질의 리사이클 원사를 생산하는 친환경 프로젝트입니다.

 

에스티팜은 코로나19 백신 위탁 생산 이슈가 있었습니다.

정부는 "국내 A제약사가 해외에서 승인된 백신을 생산하는 것에 대해 구체적인 계약 체결이 현재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8월부터는 승인된 백신이 국내에서 대량 생산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시장에서는 에스티팜, 이수앱지스, SK바이오사이언스, 녹십자 등을 관련주로 예상하고 새로운 테마를 만들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의 도입 가능성을 점검하라고 지시했다는 소식에 스푸트니크V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아이디, 이트론, 이화전기,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등이 급등했습니다.

이 테마의 연결고리는 한국코러스입니다. 이아이디가 20년 12월 20일 스푸트니크 코러스 1호 조합에 100억원을 투자했고 이 조합은 한국코러스 지분 15.2%를 보유 중입니다. 한국코러스는 스푸트니크 백신의 국내 위탁 생산을 준비 중이고요

이아이디 타법인출자 현황 (기준 : 4Q20)

한국코러스는 러시아 국부펀드(RDIF)와 스푸트니크V 위탁생산 계약을 맺은 뒤 이수앱지스와 종근당바이오, 바이넥스, 보령바이오, 큐라티스, 안동국립센터 등 6개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했습니다. 이 때문에 컨소시엄에 들어간 종목도 스푸트니크 백신 테마로 엮겼고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