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순위

코스닥 2월 첫째 주 외국인/기관 순매수 상위 종목 - 에이치엘비, 에스티팜

주발이1 2021. 2. 7. 00:02
728x90

2월 첫째 주 외국인은 코스피와 코스닥에서 게임주를 담았네요

코스피에서는 엔씨소프트와 넷마블, 코스닥에서는 펄어비스와 카카오게임즈를 담았습니다.

넷마블과 펄어비스는 2주 연속 순매수 종목이고요

 

그리고 바이오주를 슬슬 담기 시작했습니다.

에이치엘비, 셀트리온헬스케어, 씨젠, 헬릭스미스 등

기관도 그렇고 확실히 바이오주가 이전 대비 순매수 상위 종목에 많이 들어왔네요

 

기관은 지속성이 없어요

2월 셋째 주만 해도 와이지엔터, 키이스트, 에스엠, CJ ENM, 스튜디오드래곤을 담았는데,

그 이후 와이지엔터를 제외하고는 모두 순매도 전환입니다.

기관은 확실히 빠른 매매패턴을 유지하고 있네요

코스닥 2월 첫째 주 외국인/기관 순매수 상위 종목

에이치엘비는 미국 FDA가 신약후보물질 리보세라닙을 선양낭성암에 대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FDA 희귀의약품 지정은 희귀난치성 질병의 치료제 개발과 허가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이번 지정으로 개발자인 에이치엘비(미국 엘레바)에는 원활한 임상시험 진행을 위한 임상시험 승인 및 허가 기간 단축, 전문의약품 허가 신청비용 면제, 세금 감면, 허가 취득 후 7년간 시장 독점권 등 혜택이 주어진니다.

침샘암으로도 불리는 선양낭성암은 미국과 유럽에 환자가 많은 희귀암종으로 현재 승인받은 표준치료제가 없습니다. 에이치엘비의 미국 자회사인 엘레바는 선양낭성암 치료제 개발을 위해 미국과 한국에서 총 72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는 박스권 매매하기 좋은 차트네요

박스권 하단을 지지선으로 잡고 하단의 지지를 받으면 매수

그리고 상단까지 홀딩하면 최소 10% 수익이네요

이런 패턴 연습 삼아 매매하는 것 좋아요

전 주(1월 넷째 주)에 하단의 지지를 받고 2월 첫째 주에 저점과 고점을 높였으니

다음 주(2월 둘째 주)에 전 주 긴위꼬리 몸통의 지지를 받으면 매수하기 좋은 타이밍입니다.

에이치엘비 주봉 (2월 5일 마감)

엘앤에프는 자사주 매각 이슈가 있네요

양극재 생산설비 확장을 위해 필요한 자금이 2100억원 규모인데, 3Q20 기준 현금(성)자산은 354억원, 단기차입금 1030억원, 장기차입금 952억원으로 회사 내 자금 or 차입으로는 조달하기 힘든 구조입니다. 그래서 자사주 매각이 가장 안정적인 자금 확보인데, 시장에서는 373만주(대략 3000억원)주에 이르는 이 자사주를 LG에너지솔루션이 인수하는 시나리오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럼, LG에너지솔루션이 13.32%로 2대 주주가 되겠네요

그런데, 쉽게 생각할 문제는 아닙니다.

엘앤에프 주가가 너무 올라서 LG에너지솔루션 입장에서는 너무 부담스러운 가격이거든요

엘앤에프 주주 현황

디스플레이·반도체·2차전지 제조장비 관련주 에스에프에이는 호실적 전망 리포트가 있었습니다.

유안타증권은 “지난해 삼성디스플레이의 대규모 투자 부재, 중국향 매출 인식 지연 등의 영향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으나, 올해 하반기부터 삼성디스플레이의 투자 재개로 디스플레이 장비 부문의 신규 수주 모멘텀이 부각될 수 있을 것”이라며 “그 시작은 L7-2 팹(7세대 LCD)의 중소형 플렉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로의 전환 투자가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신약 및 제네릭 원료의약품을 제조·판매하는 에스티팜의 차트는 내가 좋아하는 패턴입니다.

 

이전에 없던 대량거래량과 상한가

그래서 이 캔들을 기준봉을 설정했습니다.

그 후 주가는 고점과 저점을 낮춰가면서 긴 조정의 기간을 가졌습니다.

에스티팜 일봉 (2월 5일 마감)

 

그런데 최근 주가는 저점과 고점을 높여가면서 20일선을 상향 돌파했네요

지지를 받을 구간에서 지지를 받고 저점이 높아진다는 것은

주가에 긍정적인 시그널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