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주 or 테마

치과·임플란트 관련주 -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스, 디오, 바텍, 레이

주발이1 2021. 2. 26. 00:05
728x90

덴티스에 대한 매수 의견을 피력하는 방송을 봤는데, 갑자기 임플란트 관련주가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한 번 찾아봤습니다.

 

임플란트를 제조·판매하는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스, 디오

치과용 의료기기를 제조·판매하는 바텍 레이

그리고

치과 재료를 생산하는 현대바이오랜드, 오스코텍, 오스테오닉 등이 있네요

 

임플란트 관련주

 

2020년 잠정실적을 발표했는데,

오스템임플란트를 제외한 나머지 종목들 실적이 영~~ 형평 없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전년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11.7%, 130.3%

증가한 6312억원, 988억원으로 흑자전화했습니다.

 

그런데 나머지 종목들

덴티스는 매출액 22.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디오는 매출액 5.59% 감소, 영업이익 13.7% 감소

바텍은 매출액 10.0%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레이는 매출액 24.5% 감소, 영업이익 64.4% 감소입니다.

 

덴티스가 왜 추천 종목일까???

이건 다음 포스팅으로 찜

ㅎㅎ

 

728x90

오스템임프란트는 1997년 설립 후 치과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를 통해 영업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2000년 임플란트 제조업체 인수 후 치과용 임플란트를 주력 제품으로 하여 2000년부터 2006년까지 연평균 138.3%의 매출 성장률을 달성했습니다.

동사는 국내에서 치과용 임플란트, 유니트체어, 진단용 영상장비 및 치과용 소프트웨어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또한 치과용 기자재를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법인을 통해 치과용 임플란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덴티스는 치과용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하며 보철, 시술기구를 포함하는 치과용 의료기기와 생체재료, 치과용 3D 프린터 및 수술 등 기반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덴티스 주요 제품 현황

 

디오는 의료기기(인공치아용 임플란트) 등의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회사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사의 매출군별 분류는 인공치아용 임플란트를 제조, 판매하는 제품 매출 부문과 치과용 기자재 및 기타 의료기기를 판매하는 상품 매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디오 주요 제품 현황

 

바텍은 Digital X-ray System과 Solution을 개발 및 제조하여 판매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연결기준으로 보면 덴탈 이미징 사업 부문은 (주)바텍을 중심으로 치과용 Digital X-ray(Panorama) 와 CT 등을 개발ㆍ제조하여 국내 및 해외에서 판매 법인과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덴탈 엑스레이는 2D 제품, 3D 제품, 구강센서로 나뉩니다. 임플란트와 같이 입체적인 시술이 필요한 경우 정확한 진단을 위해 3D 제품군이 사용되고, 그 외 일반 치료에는 2D 제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구강센서는 구강 내 삽입하여 치아 2~4개를 촬영할 수 있는 센서가 포함된 X-ray 시스템입니다.

 

바텍 엑스레이 제품군

 

레이는 디지털 X-ray 영상진단을 기반으로 치과용 디지털 엑스레이 영상 솔루션을 개발하여 상품화에 성공한 기술 중심의 X-ray 전문 기업입니다. 동사의 엑스레이 영상 솔루션은 치과 병의원에서 진단을 목적으로 사용되며, 치과용 엑스레이 영상장비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동사는 치과용 디지털 X-ray 영상진단 개발에만 머무르지 않고, 최근에는 Digital Dentistry 솔루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추가로 3D 프린팅 시스템을 개발하여 치과용 디지털 X-ray 영상진단 장비와 함께, 치과에서 직접 진단 및 치료를 할 수 있는 토탈 디지털 치료솔루션 사업으로 확장시켰습니다.

 

레이 주요 제품 현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