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종목

콜마비앤에이치 - 건기식·화장품 관련주(한국콜마, 애터미)

주발이1 2021. 4. 3. 00:12
728x90

 

콜마비앤에이치(KOLMAR BNH)는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의 핵심 소재를 개발하는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천연물을 이용하여 개발한 소재를 사업화하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ODM/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B2B 비즈니스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 주요 제품 현황

콜마비앤에이치는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개발하여 면역기능개선 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장건강개선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의 건강기능식품을 선바이오텍사업부문과 푸디팜사업부문에서 ODM/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중 동사의 주력제품은 면역기능개선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설립 당시 한국원자력연구원으로부터 이전 받은 면역기능 개선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2006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당귀등 혼합추출물을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승인받았으며, 동 소재를 이용하여 생산한 건강기능식품은 2019년 현재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콜마비앤에이치 주요 제품 현황 & 주요 거래처

콜마비앤에이치는 설립 시 한국원자력연구원으로부터 이전받은 고순도 녹차 정제기술과 자체적으로 개발한 프레쉬 허브 바이오기술(Fresh herb bio technology) 및 한방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화장품 소재를 생산하여, 한국콜마의 다중액정캡슐 기술을 적용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제조하는 동사의 화장품은 아토피성 피부염 완화, 피부를 진정시키고 내적ㆍ외적 요인에 의한 피부트러블을 케어해주는 천연 한방 기능성 화장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글로벌 시장 개척 전략을 통하여 2010년 미국 수출을 시작으로 매년 수출국가와 수출액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수출의 형태는 자체 영업망을 통한 시장개척과 국내의 유통전문업체를 통한 수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시장 진출 초기에는 미국의 수출비중이 높았으나 특정국가에 편중하지 않고 국가별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 점차 안정적인 구조로 수출을 증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동사는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미국, 싱가폴, 러시아, 일본 등 20개 국가에 진출하였으며 추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시장의 본격적인 진출을 위하여 중국 내 현지법인을 설립하였고 현재 생산공장 준공이 완료되어 생산을 앞두고 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 지역별 매출

2020년 4월 중국에 본격 수출을 개시하면서 해당 지역 매출이 발생했는데, 720억원으로 단숨에 지역별 매출 2위로 올라섰습니다. 국내를 제외하고 해외 매출로만 보면 1위입니다.

이 시기 콜마비앤에이치의 최대 협력사인 애터미가 중국에서 본격적으로 소비회원 및 경소상을 받기 시작했고 같은 해 7월 중국에서 쇼핑몰을 열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애터미를 통해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헤모힘’을 유통하고 있고 국내 개별인정형 원료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이 제품은 콜마비앤에이치와 애터미의 주요 매출원입니다.


1개월 수급을 보니 기관이 사는 종목이네요

기관 중 투신, 연기금, 사모펀드, 금융투자 매수세가 강했고

최근 10거래일 사이에 매수세가 더 강해졌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 최근 1개월 수급 (2월 25일 ~ 3월 26일)

그냥 딱~~ 봐도 박스권이죠

 

보조지표 MACD 골든크로스 예상 & 20주 넘는 긴 조정 기간!

박스권 상단 돌파에 무게를 두기에 충분한 조건입니다.

돌파만하면 매수해서 목표가를 전 고점까지 잡고 홀딩하면 좋은데,

반대의 경우도 고려해야겠죠

콜마비앤에이치 주봉 (3월 26일 마감)

박스권 상단의 저항으로 주가가 밀리면,

관심종목에 넣고 기다려야죠

어디까지요?

박스권 하단까지요

대략, 48,000원 ~ 49,000원 가격대를 지지선으로 설정하고 지지 시 매수입니다.

그런며, 목표가를 박스권 상단까지 잡고 대응 매매하면 되는데, 이런 매매 방법을 박스권 매매라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