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빅텍 - 방산주/방위산업/전쟁 관련주

주발이1 2021. 4. 14. 00:10
728x90

 

빅텍은 방위사업(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장치, TICN 장치, 군용 전원공급장치 및 기타 방산제품) 및 민수사업(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빅텍 주요 제품 현황

전자전시스템은 첨단 무기체계가 공존하는 현대전에 필수적인 시스템으로 적(敵) 레이더(Radar), 미사일 등에서 방사되는 전자파를 탐지/분석/식별/경고/공격/방어 하는 무기체계입니다. 전자전은 전자지원(ES:Electronic Support), 전자공격(EA:Electronic Attack), 전자보호(EP:Electronic Protection)로 구분되며, 빅텍은 전자전 중에서 전자지원(ES) 장비 전문업체로 20년 이상의 개발 노하우와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해군/공군에 다양한 장비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전자전시스템

전원공급장치는 통신용, 유도무기용, 전자전시스템용으로 크게 분류되는 군용 장비탑재 장치로 빅텍파워시스템으로 시작한 동사의 기본 기술력에 첨단 기술이 가미된 제품입니다. 또한 동사는 전투형 플랫폼에 장착되어 전파를 통해 피아(적군, 아군)를 자동으로 식별하는 피아식별장치를 개발, 양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피아식별장비의 운용모드를 현재의 Mode-4에서 기능이 훨씬 강화된 Mode-5로 전환하기 위한 '피아식별장비 성능개량 사업(해상)' 및 '피아식별장비 성능개량 사업(항공)'을 각각 수주한 바 있습니다.

 

TICN(Tactical Information Communication Network; 전술정보통신체계)는 미래 네트워크 전장의 핵심 기반으로 기존 음성 위주 아날로그 방식의 통신기반체계(SPIDER)와 전투부대 무전기를 대체하는 대용량 정보 유통이 가능한 디지털 방식의 통신체계입니다. 그리하여 먼저 보고, 먼저 결심하고, 먼저 타격할 수 있도록 감시정찰 수단과 정밀타격 수단을 네트워크로 연동하여 지휘 통제소 사이에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차세대 통신망입니다.

동사는 다양한 TICN 장치(발전기 및 통합전원 제어장치 3종(발전기용, 엔진용, 전자구성품 조립체), VoIP 부가기능제어장치, TMCS 전원공급기 및 EMI 필터, 발전기용슬라이드 조립체 등)을 개발, 양산 중입니다.

빅텍 수주잔고 (기준:4Q20)


빅텍은 대표적인 방산주 중 한 종목입니다.

북한 이슈에 잘 반응하는 종목으로 142% 급등한 저 1번 보이죠

저 당시 재료는 "북한 개성 공동연락사무소 청사 폭파"입니다.

충격이 컸던 만큼 주가 변동성도 엄청난 한 주였네요

 

그리고 54.4% 긴 위꼬리를 단 2번은 "공무원 피격 사건과 김정은 사과"입니다.

북한으로 도발로 급등하던 주가는 김정은 사과로 급락했죠

 

25% 긴 위꼬리를 단 3번은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 추대 소식 & 北 심야 열병식에서 새 SLBM 공개" 이슈입니다.

 

북한의 도발만 있으면 항상 반응했던 종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빅텍 주봉 (4월 13일 마감)

차트 분석으로 보면, 1년 이상 긴 박스권 장세입니다.

중간에 나온 긴 위꼬리와 대량거래(2,3번)는 고점에서 물린 흔적들이고요

 

이런 경우는 두 가지 경우의 수가 있습니다.

세력이 물량을 털고 나갔거나 or 세력이 개인 물량을 털었거나

지금까지 박스권 하단의 지지를 받는 차트를 보면

세력이 물량을 털고 나갔다기 보다는 개인 물량을 털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량거래 후 거래량 침체가 신뢰성을 더 높이고요

 

대만을 두고 미·중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현시점에 방산주를 한 번 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금일(13일) 외국인 순매수 상위 종목에 있는 빅텍이 있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