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비나텍 - 수퍼커패시터,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주발이1 2021. 1. 2. 22:30
728x90

 

비나텍(VINATech)은 다량의 전력을 일시에 저장해두었다가 필요에 따라 순간적으로 전력을 방출하는 슈퍼커패시터와 수소를 연료로 공급하여 대기 중 산소와 전기화학반응에 의해 직접 변환 발전하는 수소연료전지 소재 및 부품(Carbon Support, Catalyst, MEA)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슈퍼커패시터는 주 전원이 끊어졌을 때, 보조로 전력을 공급하는 보조전원장치로 사용되고 있으며, 고출력과 장수명이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수소연료전지는 별도의 연소과정이 없기 때문에 발전효율이 상대적으로 높고 이산화탄소 등 온실가스 배출이 없어 친환경적입니다. 전기를 생산함과 동시에 열도 생산하기 때문에 난방과 전기를 동시에 생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최근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세계 각국에서 수소연료전지의 보급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표하고 있으므로 향후 꾸준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비나텍 주요 제품 현황

 

사업보고서 내용을 보니,

비나텍의 재료는 수퍼커패시터와 수소연료전지 소재 및 부품인

Carbon Support(지지체), Catalyst(촉매), MEA(Membrane Electrode Assembly, 막전극접합체)입니다.

 

슈퍼커패시터 시장은 과거에는 핸드폰, 소형 가전기기의 메모리 백업용인 소형 제품을 중심으로 성장해 왔으나, 점차 전극재료와 제조기술의 발달로 스마트미터(스마트그리드), SSD(Solid State Drive), GPS 트래킹 시스템, 자동차(전기차), UPS(Uninterruptible Power System, 무정전 전원 장치), 신재생에너지(풍력·태양광에너제, ESS) 등의 중, 대형으로 성장폭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Carbon Support, Catalyst, MEA는 수소에너지 관련주로 분류하면 되고요

 

커패시터부문은 2차 전지등 대체 전력원으로 인정받고 있어 정부의 보조금 등 혜택을 받고 있으며 연료전지 부문 또한 친환경에너지와 대체 에너지 개발 정책의 일환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각국 정부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스마트그리드·전기차·신재생에너지·태양광에너지·풍력에너지·ESS·수소에너지·정부정책 관련주

 


 

재무차트 예쁘죠

우상향하는 매출액과 영업이익 그리고 20%에 육박하는 영업이익률...

주가는 20년 2분기에 급등했네요

2분기에만 138.28% 급등했습니다.

20년 컨센서스도 매출액 485억원 영업이익 87억 원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이 좀 떨어져 아쉽긴 하지만 무난한 실적입니다.

 

그런데 비나텍은 9월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했는데, 이런 신규 상장주들의 실적은 100% 다 믿지 않아요

비나텍 재무차트 (12월 30일 마감)

 

비나텍 주봉을 내가 좋아하는 패턴이네요

"삼각수렴과 정점에서 하락추세선 상향돌파"는 추가적인 상승을 예상할 수 있는 차트입니다.

다음 주에 상승추세선의 지지를 받는 음봉이 출현하면 좋은 매수타이밍이네요

비나텍 주봉 (12월 30일 마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