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1/03 30

반도체 부품(쿼츠웨어, 세라믹, 알루미나) 관련주 - 미코, 월덱스, 원익QnC

미코는 다양한 세라믹 소재 전문 기업으로, 세라믹 소재 관련 기술들을 바탕으로 반도체 장비용 세라믹 소재 부품 제작 및 부품 코팅을 위한 Powder, 디스플레이 장비용 Low Electrode 등을 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 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세정사업 부문이 있습니다. 미코는 반도체 前 공정용 증착 장비인 CVD 장비용 세라믹 히터, 前 공정용 식각 장비인 Etcher 장비용 ESC (Electro Static Chuck) OLED&LCD 용 ESC (Dry Etcher 장비 내에서 정전력을 통해 패널을 고정시켜 주는 역할) 제품인 하부 전극 등이 그 대표적인 제품들입니다. 또한,..

관련주 or 테마 2021.03.31

PI첨단소재 - FPCB·2차전지·전기차·OLED·폴더블폰 소재 관련주

PI첨단소재는 PI(Polyimide ; 폴리이미드) 필름의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플라스틱보다 높은 강도와 열적 안정성을 가짐으로써 금속을 대체하거나 전기·전자 분야와 같은 공업적 용도에 적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라고 합니다. PI(Polyimide)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중에서도 그 특성이 보다 우수한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으로 분류되며, PI(Polyimide)를 필름 형태로 제조한 PI(Polyimide) 필름은 상용화된 플라스틱 필름 중에서 가장 뛰어난 물성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약 -269℃부터 400℃까지의 온도 구간에서 사용이 가능한 내한, 내열성을 가장 큰 특징으로 하며, 외부의 물리적, 열적 자극에도 형태와 치수를 유지하는 치수 안정성, ..

카테고리 없음 2021.03.30

코스닥 3월 넷째 주 외국인/기관 순매수 상위 종목

외국인과 기관이 양매수하는 종목은 LG화학을 통해 테슬라에 양극재를 공급하고 있는 엘앤에프입니다. 주가도 양매수 덕에 한 주에 10.74% 상승했네요 뜬금없이 2차전지 관련주가 올라왔는데, 다음 주에 연속성을 확인해봐야겠죠 외국인이 2주 연속 순매수하는 종목은 웨어러블 인슐린 주입기 이오패치 출시 이슈가 있는 이오플로우입니다. 29일이 출시 예정일이니 이후 주가 흐름이 궁금하네요 재료 노출로 다시 조정을 받을지(이중천정형 패턴) or 전 고점을 돌파하고 신고가 랠리를 펼지지... 기관은 동진쎄미켐과 콜마비앤에이치를 2주 연속 순매수 중이네요 동진쎄미켐은 이번 주에 삼성 이슈도 있었는데, 예상외로 주가 상승률이 적네요 다음 주에 한 번 더 움직여 주려나... ᄒᄒ 콜마비앤에이치는 박스권 상단 돌파 시도 중..

카테고리 없음 2021.03.28

코스닥 3월 넷째 주 외국인/기관 순매수 상위 종목

3월 넷째 주 코스피에서 외국인과 기관이 순매수한 섹터는 통신주, 은행주, 철강주, 조선주, 건설주 요약할 수 있네요 성장주는 게임주인 엔씨소프트와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한화솔루션 두 종목입니다. 아직도 시장은 대형주에서는 가치주에 베팅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 은행주(KB금융, 신한지주)와 철강주(포스코, 현대제철)는 조정 후 전 고점 돌파를 시도 중이고 건설주(두산인프라코어, GS건설, 현대건설) 3월부터 꾸준히 우상향 중입니다. SK텔레콤은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인적분할을 통한 사업구조 개편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올린 주요 배경입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SK텔레콤의 인적 분할은 SK텔레콤의 안정적인 배당 수익률을 원하는 투자자와 정보통신기술(ICT) 사업의 성장성을..

주간순위 2021.03.27

이오플로우 - 의료용 웨어러브 인슐린 주입기(웨어러블 인공췌장)

당뇨는 혈액 내에 정상보다 증가된 포도당이 소변을 통해 배출되는 질환으로, 환자의 체내에서 인슐린을 조절하는 기능이 둔화하거나 인슐린 분비 기능을 일부 혹은 전부 상실하여 세포의 기본 에너지 공급원인 혈당을 조절하기 어려워지는 질병입니다. 당뇨병은 근본적인 치유가 되지 않아 지속적으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 대표적인 만성 소모성 질환 중 하나이며, 인슐린감수성, 인슐린 분비 또는 이러한 두 가지 모두의 결함으로 발생하는 고혈당을 특징으로 하는 대사 장애 증후군입니다. 제1형 당뇨 췌장 장애로 인해 인슐린 분비가 전혀 되지 않아 모든 제1형 당뇨인은 평생 투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인슐린 의존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펌프도 많이 사용하는 환자군으로서 인슐린 등 약제나 펌프 등의 주입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

종목분석 2021.03.26

태경케미컬 - 콜드체인·드라이아이스·쿠팡·마켓컬리 관련주

태경케미컬의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입니다. 탄산가스 동업계 타사가 단일 원료 공급처에 의한 단일 공장을 운영하는 것에 비하여 현재 복수 원료 공급처에 의한 다수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액체탄산은 주로 맥주, 탄산음료 등 음료용을 비롯하여 조선용접, 냉매제, 산화방지제 등의 공업용 용도로 사용되며, 드라이아이스는 빙과 등의 냉각용과 이벤트 효과용 등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절기에 음료 및 빙과 부문에서의 추가 수요로 인한 특수 발생과 기온이 상승할 경우 수요가 증대하는 등의 계절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 이외에 상품으로 에틸렌, 질소, 산소 등의 일반 가스를 판매하고 있으며, 주로 용접 등의 공업용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

관심종목 2021.03.25

동진쎄미켐 - 디스플레이/반도체 포토레지스트(감광제) 관련주

동진쎄미켐은 1973년 7월에 법인설립되어 반도체 및 TFT-LCD 의 노광공정에 사용되는 Photoresist 관련 전자재료사업과 산업용 기초소재인 발포제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전자재료사업 동사는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용 감광액과 박리액, 세척액, 식각액 및 태양전지용 전극Paste 등 전자재료를 반도체칩 및 TFT-LCD, 태양전지 등의 제조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발포제사업 신발밑창 및 장판지 등 건설자재, 자동차 내장제에 주로 사용되는 산업용 기초소재인 발포제(플라스틱과 고무에 첨가되어 일정한 온도, 압력 및 시간에서 Gas를 발생시켜 기포구조를 부여하는 물질)를 국내·외 화학회사에 주로 납품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인 PT.Dongjin Indonesia에서 생산을 담당하고 ..

카테고리 없음 2021.03.24

반도체 부품(SiC Ring, Si Electrode, Si Ring) 관련주 - 티씨케이, 케이엔제이, 하나머트리얼즈

SiC Ring(실리콘 카바이드 링)은 반도체 제조 공정 중 웨이퍼가 장비 안에서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는 역할을 하는 부품으로 반도체 Wafer의 공정 시에 Wafer 바깥 자리에 위치하여, Device의 생산 수율을 높여 주는 역할을 하는 Ring입니다. 현재 Wafer의 재질과 동일한 Silicon 소재가 주류를 이루나, Plasma 이온 등에 의한 침식이 빠르게 진행되는 소모성 부품입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Silicon 소재보다 Life Time이 길며, 불순물이 없는 CVD-SiC Ring이 개발되었습니다. 포커스 링(Fous Ring)은 반도체 에칭 장비에서 웨이퍼를 붙잡아두는 역할을 합니다. 웨이퍼보다 조금 큰 크기로 둘레를 감싸는데, SiC Ring 수명은 기존 ..

카테고리 없음 2021.03.23

박셀바이오 - 항암면역치료제 관련주(Vax-NK, Vax-DC, Vax-CAR, 박스루킨-15)

면역치료 IMMUNOTHERAPY 면역치료(Immunotherapy)는 면역시스템을 자극 또는 활성화하여 암세포 및 조직을 공격하게 함으로써 암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면역계는 감염 또는 악성신생물질환 (암 등)으로부터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고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세포치료제(Cell therapy)는 화학제품 기반 또는 단클론항체 등과 같은 기존 항암제와는 다른 개념의 암치료의 한 방법입니다. 특히, 환자 자신이나 다른 사람, 다른 동물로부터 유래한 살아있는 세포를 기반으로 이를 배양 증식하거나 선별하여 환자의 몸에 넣어주어 원하는 치료적 효과를 도모하고자 하는 첨단 의약제입니다. 널리 알려진 줄기세포 기반 치료제가 그 한 예가 될 수 있겠으나, 현재 세계적으로 암 치료 연구의 선봉에는 면역세..

관심종목 2021.03.22

코스닥 3월 셋째 주 외국인/기관 순매수 상위 종목

3월 셋째 주에는 외국인/기관 모두 바이오와 의료기기 담았습니다. 박셀바이오, 녹십자랩셀 등 면역항암제 관련주, 이오플로우, 티앤알바이오팹, 루트로닉 등 의료기기 관련주 그리고 올리고핵산치료제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는 에스티팜과 바이오시밀러 관련주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등 전체적으로 바이오주들에게 긍정적인 한 주였습니다. 이오플로우는 웨어러블(착용형) 인슐린 펌프인 이오패치 출시 이슈가 있었습니다. 이오패치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상용화에 성공한 일회용 웨어러블 인슐린 주입 솔루션으로 휴온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이오패치는 몸에 한번 부착하면 최대 4일 동안 간편하게 인슐린을 주입할 수 있기에 기존의 고통과 불편함을 크게 덜었고요 녹십자랩셀의 주가 상승은 미국에 설립한 아티바로 설명할 수 있습..

주간순위 2021.03.21
728x90